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미래에 대비한 데이터 보호 전략 수립

관리자 2019-06-05 조회수 331


 

미래에 대비한 데이터 보호 전략 수립

 

사용자와 고객은 백업 및 유지보수 시간에 대한 인내심도 없으며, 특히 백업 및 유지보수가 액세스나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경우 더욱 참지 못합니다. 그러나 백업과 유지보수, 그리고 필요한 상황에서 재해 복구 또는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을 적용하는 역량은 안정적인 IT 운영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IT 팀은 이러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현재의 상황 이해

에버딘 그룹(Aberdeen Group)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에는 연간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이 180제타바이트(1제타바이트 = 10억 테라바이트)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실제로 2017년과 2018년, 두 해 동안 생성된 디지털 데이터의 양만 해도 2차대전 직후 컴퓨팅이 처음 시작된 이래 생성된 모든 디지털 데이터를 합한 규모와 같을 정도입니다. 이러한 데이터 볼륨에 대처하고 보호하는 것은 사실 큰 문제이며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 접근해야 합니다.

 

데이터 손실 및 침해에 따른 비용과 피해도 고려해야 합니다. 위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데이터 침해의 평균 비용은 790만 달러입니다. 그러나 더 광범위하고 많은 피해를 입히는 침해의 경우 이 평균치를 크게 웃돌아서, 2018년 11월에 발생했던 메리어트(Marriott) 데이터 침해 사건의 경우 피해액이 2억 달러를 가볍게 넘어서는 것으로 추산되었습니다. 메리어트 측은 해커들이 2014년부터 2018년 사이 많은 스타우드(Starwood) 시설의 호텔 예약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상황이 이와 같으니, 두려움과 금전적 손실에 대한 우려에 휩싸인 많은 기업과 조직은 자연스럽게 “데이터 손실을 0으로 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여전히 상당수 조직이 데이터 손실을 통제하고 완전히 없애려고 시도하면서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거나 잘못 사용하고 있습니다.

 

극복해야 할 큰 과제

데이터 보호의 경우 조직은 얼핏 상호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는 목표에 직면해 있습니다. 핵심은 인지할 수 있을 정도의 오버헤드나 영향 없이, 또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매끄럽게 작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막대한 데이터 증가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확장이 가능해야 하며 과중한 업무와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IT 조직을 위한 관리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는 기업과 조직이 오늘날의 글로벌 데이터 기반 경제에서 생존하고 번성하기 위해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입니다.

 

데이터 보호 과제에 대한 해답

이러한 과제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먼저 백지부터 시작해서 현대적이고 강력하며 미래에 대비한 솔루션이 보유해야 하는 “이상적인 특성” 목록을 작성합니다. 이 목록에는 다음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IT 부서가 사용자 및 고객의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백업을 신속하게 생성하고 백업에서 복원할 수 있게 해주는 간소한 백업과 복구

 

   ●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을 드나드는 다양한 경로를 포함한 복잡한 인프라에 대한 지원

 

   ●  백업 및 복구에서 데이터 볼륨 증가를 수용하고 필요에 따라 서비스할 수 있도록 대규모로 확장 가능한 기능. 여기에는 모든 종류의 스토리지와 가상화에 대한 지원이 포함됨

 

   ●  IT 부서가 노동 집약적인 수작업 오버헤드가 아닌 혁신과 새로운 기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강력한 자동화 툴과 기능

 


 

퀘스트 넷볼트(Netvault) 데이터 보호의 효과

퀘스트는 백업 및 복구를 포함한 데이터 보호 분야에서 30년 가까이 활동했습니다. 현재 포춘 500대 기업의 95%, 글로벌 1000 기업의 90%를 포함하여 100개국 100,000개 이상의 기업에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퀘스트의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은 고객이 규모와 범위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퀘스트의 넷볼트 백업(NetVault Backup)은 퀘스트의 데이터 보호 제품 및 솔루션의 중심부에 위치합니다. 이 제품은 현재 12세대이며, 확장과 발전을 통해 현재의 수요와 아키텍처를 충족하고 예상되는 데이터 증가 및 확장에 보조를 맞출 수 있는 견고하고 강력한 백업 및 복원 기능을 포함합니다. NetVault의 핵심 기능에는 다음과 같은 수많은 정교한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보호 : 넷볼트는 스냅샷 플러그인을 통해 데이터 손실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이 복잡한 대용량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을 스냅샷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오피스 365 환경, SQL 서버, 셰어포인트 및 다른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긴밀하게 통합이 가능합니다. 넷볼트는 이러한 환경의 스냅샷을 포착해서 백업을 만들 수 있으며, 그 사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트랜잭션 속도 등에 인지할 만큼의 영향 없이 원래의 속도로 계속 실행됩니다.

 

전사적 제어 : 넷볼트는 AD(Active Directory) 및 LDAP(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와 통합됩니다. 이는 관리자가 네트워크 어디에서나 네이티브 디렉토리 서비스에 인증하고, 넷볼트 자산, 작업 및 구성을 관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퀘스트의 포그라이트 가상화(Foglight Virtualization) 플러그인은 넷볼트(및 VMware, Hyper-V 하이퍼바이저)와 함께 작동하여 VM 및 가상화된 인프라에 대한 전사적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범위는 수십 개 사이트에 이르며 최대 VM 수는 2,000개입니다.

 

딥 스토리지 옵션 : 분기별로 업데이트되는 퀘스트의 호환성 가이드에는 대부분의 주요 서드파티 스토리지 옵션이 백업/복구 타겟 및 저장소로 포함됩니다. 퀘스트는 출시 날짜로부터 90일 이내에 신규 스토리지 옵션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러한 시스템에 애플리케이션 인식 스냅샷 기능을 백업 및 복원 기능의 주요 요소로 제공합니다. 여기서도 가장 중요한 목표는 백업 윈도우 및 관련 지연 또는 성능 저하를 최소화(또는 제거)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중복 제거 : 퀘스트는 코어스토어(QoreStor) 플러그인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백업 스토리지를 백업 및 복구 작업의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20:1의 압축비가 가능하며 그만큼 속도와 효율성도 높아집니다. 넷볼트와의 긴밀한 통합은 이러한 효율성이 모든 백업 및 복원 작업으로 이어짐을 의미합니다. 또한 QoreStor는 이 아키텍처에 투자한 조직을 위해 EMC Data Domain과도 통합됩니다. 퀘스트는 스토리지 및 데이터 분산 요구가 비교적 낮은 조직을 위해 코어스토어 또는 넷볼트와 통합되는 자체 넷볼트 스마트디스크(NetVault SmartDisk)를 제공합니다.

 

베어 메탈 복구 : 넷볼트는 항상 복원 작업을 증폭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베어 메탈 플랫폼으로의 전체 시스템 복원을 핵심적인 내장 기능으로 지원합니다. 넷볼트는 구성 및 복원 타겟 선택에 따라 비슷한 하드웨어, 다른 하드웨어, 그리고 다양한 VM으로도(VMware와 Hyper-V 포함) 이미지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

데이터 생성이 폭증하면서 데이터 보호를 포함한 IT 인프라의 다른 모든 측면도 보조를 맞춰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과 조직을 위해 넷볼트, 그리고 코어스토어 및 포그라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플러그인이 데이터를 보호하고 가용성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십시오. 3

 

0일 동안 아무런 비용이나 위험 없이 넷볼트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등록 필요). 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퀘스트에 직접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넷볼트가 데이터에 제공하는 혜택을 알게 되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해질 것입니다.

 

넷볼트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퀘스트소프트웨어 코리아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