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엔드포인트 보안을 위한 패치 자동화 5단계

관리자 2020-06-10 조회수 114


엔드포인트 보안을 위한 패치 자동화 5단계

 

패치는 당연히 해야 합니다. 그런데 패치를 켜고 알아서 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그런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네트워크의 패치 시스템을 설계할 때는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많은 조직이 그렇듯이 여러분의 회사에도 ‘외근’ 직원 그룹이 있을 것입니다. 사무실에 거의 오지 않지만 이들이 사용하는 노트북도 패치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윈도우가 아닌 맥을 사용하는 직원들은 또 어떻습니까? 이들은 여러분이 관리해야 할 복잡성을 한 단계 더 추가합니다. 패치가 필요한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디바이스, 서버, 워크스케이션, 노트북의 패치 수준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애초에 관리해야 할 디바이스 수가 정확히 몇 개인지는 알고 계신가요?

 

퀘스트의 KACE 시스템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Systems Management Appliance, 이하 SMA)는 이런 모든 시나리오는 물론, 그 이상까지 가능합니다. 외근 직원들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비롯 맥이나 서드파티 패치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KACE 시스템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로 쉽게 패치를 자동화하는 5단계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함께 패치할 기기 그룹을 계획합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 내 워크스테이션은 아무도 없는 야간에 패치되고, 외근을 나가는 영업팀의 기기는 별도의 그룹으로 패치됩니다. 계획을 마련했다면, 이제 실행에 옮길 차례입니다.

 

2. 기기를 그룹화해서 스마트 라벨로 패치합니다. KACE SMA는 사용자가 정한 기준에 따라 패치와 기기를 그룹화합니다. 윈도우를 위한 모든 중요 패치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GUI를 사용해서 해당 속성을 선택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SMA가 처리해줍니다.

 

윈도우 워크스테이션에 해당하는 모든 기기를 원한다면, 몇 번의 클릭을 통해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라벨의 장점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는 것입니다. 기준에 맞는 새 패치가 나오면, 자동으로 패치 작업에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워크스테이션을 3개 추가하면 패치 작업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3. 그런 다음 모든 기기를 패치하기 위한 지속적인 패치 일정을 설정합니다. 일정은 사용자의 환경과 필요에 따라 다양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사무실 워크스테이션의 일정과 노트북 사용자 그룹의 일정은 다릅니다. 일정이 생성되면 일반적으로 필요에 따라 한 달에 한 번 또는 그 이상 실행됩니다. 이렇게 해서 기기를 패치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결과를 확인하고 추가 조치를 합니다. KACE SMA를 사용하면 간단한 작업입니다. 시스템의 컴플라이언스 상태를 보여주는 사전 구성된 패치 보고서가 많이 있습니다. 맞춤형 보고서가 필요한 경우에도 KACE SMA를 사용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 몇 번만 하면 맞춤형 보고서 마법사가 몇 시간도 아닌 몇 분만에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SQL이나 스크립팅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즉석으로 패치 보고서를 실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예약도 가능합니다.

 

5. KACE SMA의 패치 자동화로 절약한 시간을 활용해 지금까지 미뤄둔 프로젝트를 시작하십시오.

 

KACE로 패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패치 컴플라이언스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KACE를 통해 패치 프로세스를 능률화해 엔드포인트의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하는 동시에 바쁜 일정 중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KACE를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30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해 보거나,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