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진화하는 데이터베이스 기술 속에서 DBA가 살아남으려면?

관리자 2018-01-17 조회수 4,467

GettyImages-a10742639.jpg

 

진화하는 데이터베이스 기술 속에서 DBA가 살아남으려면?
 
여러분, 변화의 시기가 왔습니다. 모든 DBA가 감당해야 할 변화입니다.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의 수를 보십시오. 쉴 틈 없이 계속 쏟아져 나옵니다. 회사는 비용을 절감해주는 모든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DBA가 당연히 다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지만 그건 어려운 일입니다. 이유를 살펴봅시다.

 

지금은 빠른 진화의 한복판입니다.
모든 진화가 그렇듯이 우리 앞에는 3가지 변이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종의 형성, 종 내에서의 변화, 그리고 종의 상실(즉, 멸종)입니다. 멸종을 면하려면 적응해야 합니다.

그것도 빨리 적응해야 합니다.
인간은 과거의 격심한 변화와 가혹한 조건 속에서 어떻게 생존했을까요? 발명을 통해서입니다. 갈수록 현대화되는 도구를 통해서입니다.

돌에서 창을 거쳐 포그라이트로 이어집니다.
화석화된 DBA로 남는 확실한 길은 구식 툴셋을 사용해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과제에 대처하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데이터베이스를 성공적으로 다루고자 한다면 강력한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효율적인 콘솔을 사용해 전체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할 수 있게 해주는 툴셋이 필요합니다. 단순한 생존이 아니라 번성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적응력의 중요성
우리는 변화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것이 포그라이트의 역할입니다. 포그라이트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모든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는 물론 최신 데이터베이스와 새로운 플랫폼도 지원하므로 골치 아픈 데이터베이스 성능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새로운 기술을 다루는 여러분의 모습은 침착하고 차분하고 문명화된, 현대의 DBA다운 모습입니다.

포그라이트와 함께 하신다면, 데이터베이스 기술 진화에 맞춰 누구보다 앞서 나가는 DBA가 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의 원문은 How to Avoid Extinction in the Database Evolution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