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끊김 없는 백업과 즉각 복구” 래피드 리커버리로 데이터 보호 기업으로 명성을 쌓은 데이터스트링

관리자 2018-01-30 조회수 3,398

pasted image 0.png

 

“끊김 없는 백업과 즉각 복구” 래피드 리커버리로 데이터 보호 기업으로 명성을 쌓은 데이터스트링

 

아일랜드에 본사를 두고 미국과 영국에 진출한 신생 기업 데이터스트링(Datastring)은 다양한 고객 기반을 대상으로 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직원 합산 50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이 회사의 전문가 팀은 고객의 백업과 재해 복구 프로세스의 모든 요소를 관리하고 물리, 가상 또는 클라우드 서버 등 저장된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데이터스트링의 빈틈없는 모니터링 서비스는 데이터 관련 비상 상황에서 빠르고 선제적인 대처를 제공합니다.

 

pasted image 1.png

 

빠른 복구의 중요성

기업 조직은 오래 전부터 파일, 폴더, 이메일,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중요한 데이터를 오프사이트에 저장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스토리지와 백업 방법은 한계가 있고 기업에게 과제를 안겨줍니다. 결국 온라인 백업이 더 나은 옵션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조직은 온라인 서버가 중단되면 많은 비용이 초래되는 긴 다운타임이 발생하고, 나아가 재구축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IT 시스템의 가용성에 대한 의존도가 큰 기업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데이터스트링의 영업 이사인 다라 카나반은 “이제 기업은 복구에 더 초점을 둔다. 온라인 백업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백업만으로는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거나 복원하더라도 신속하게 된다고 보장할 수 없다. 기업은 최대한 신속하게 원상 복구해야 한다. 백업을 얼마나 자주 하든 중요한 것은 복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이터스트링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클라이언트에게 데이터 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유형의 백업을 통합할 것을 권장합니다. 데이터스트링은 온사이트 복제를 위해 크고 작은 서버 어플라이언스를 회사 구내에 둡니다. 그리고 프로덕션 서버를 복제합니다. 이 어플라이언스는 오프사이트인 데이터스트링 시설로 복제를 전송하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계층화된 복구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클라이언트는 로커로 또는 데이터스트링의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스트링은 전체 재해 복구 시나리오에서 고가용성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1시간 미만의 복구 옵션, 그보다 덜 중요한 서버 상황을 위한 4시간 미만 복구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운타임의 실제 비용

데이터 관련 재해가 발생할 경우 조직에게 정확히 어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될까요? 비즈니스의 유형과 전체적인 시스템 신뢰성을 포함해 그러한 상황에 관여하는 변수가 많은 만큼 이를 정확히 예측하기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부분에서 현실적인 예상은 가능합니다.

중간 규모 기업의 일반적인 수치를 계산하면 총 8시간의 다운타임으로 인한 전체 비용(직원 보상과 영향을 받은 직원의 수 포함), 손실된 수익(시간당 평균 수익 포함), 일회성 비용(직원 초과 근무 수당, 하드웨어 수리 비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추산하면 약 6만 달러입니다.

다운타임이 고객 대면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고객 문의 전화 폭증, 사용자 불만, 고객 신뢰 손실과 같은 다른 잠재적 문제도 고려해야 하므로 최종 비용은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래피드 리커버리(Rapid Recovery)에 의존

데이터스트링이 목표로하는 고객 유형은 크게 엔터프라이즈, 중견 기업과 정부 조직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이들은 내부 IP를 운영하고 여러 개의 지사를 두며 관리형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데이터스트링은 광범위한 클라이언트 기반의 백업 속도를 높이고 다운타임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최종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손쉽게 배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데이터스트링은 시작부터 래피드 리커버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몇몇 주요 직원들이 이전에 다녔던 조직에서 이 솔루션을 사용한 경험이 있었고, 전체 온사이트 및 오프사이트 서버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유연성이 데이터스트링의 고객에게 이상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카나반은 ‘래피드 리커버리는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복구 옵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이터스트링은 래피드 리커버리를 최선의 온사이트 복제 툴로 판단했습니다. 카나반은 “테스트 중 아무런 문제 없이 작동했다. 또한, 유연성이 뛰어났다. 복제본을 생성해서 이를 저장하고 요청에 따라 가동할 수 있다. 또는 가상 대기 상태로 두고 고객이 복구 복사본을 더 신속하게 이용하도록 할 수도 있다. 이를 래피드 리커버리의 전체적인 기능 및 가격과 결합한 결과 다른 선택은 생각할 것도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데이터스트링은 퀘스트의 평판이 영업에서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했으며, 검증된 업계 선두 업체와 협력하면 기술 작원 측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고객이 받는 혜택

데이터스트링은 래피드 리커버리를 사용함으로써 첫날부터 고객을 위한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 데이터 관련 재해 방지

- 온사이트 또는 오프사이트로 즉각 데이터 복구

- 시스템, 앱, 데이터 보호

- 많은 비용을 초래하는 다운타임 제거

- 사용자에게 영향이 없도록 보장

- 전체 서버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인식 스냅샷 지속적으로 제공

- 규정 준수 요구 사항 충족 지원

잠재적인 재해 방지 사례로, 데이터스트링 고객은 감염 이전 상태로 롤백한 다음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데이터스트링을 대상으로 한 여러 차례의 랜섬웨어 공격을 물리쳤습니다.

또한, 카반은 래피드 리커버리를 통해 데이터스트링의 관리형 서비스 고용이 크기 성장했다면서 “데이터스트링의 관리형 서비스는 온사이트 및 오프사이트 복제의 가치와 비용 효율성을 수용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래피드 리커버리는 데이터스트링이 영국 전반에서 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으로 명성을 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