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2018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트렌드 예측 “제로 다운타임의 실현”

관리자 2018-04-24 조회수 57

Quest_thumb_20180417.jpg


2018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트렌드 예측 “제로 다운타임의 실현”

과거를 돌아보면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최근 DBTA 설문 결과를 통해 여러분과 다른 DBA가 작년에 어떤 상황에 직면했는지, 앞으로는 어떤 상황에 직면할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기대되는 것도 있지만 두려운 것도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DBA는 더 많은 프로젝트를 맡게 될 예정입니다. 응답자의 70%는 데이터베이스 업그레이드 수행하고, 최소 53%는 새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한 변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변화는 곧 스트레스입니다.

책 Psych 101에 나오는 저 문구는 오늘날의 DBA에게 정말 와 닿는 말입니다. 클라우드에서 각종 새로운 기술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은 올해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변혁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가 많은 만큼 다운타임 위험은 치솟습니다. 예정된 다운타임, 예정되지 않은 다운타임 모두 해당됩니다.


pasted image 0.png


 작년 DBA의 23%는 10-50시간의 예정된 다운타임을 경험했으며 9%는 51-100시간을 경험했습니다. 상당한 시간, 생산성, 비용 손실입니다. 물론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은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하며, DBA가 새롭고 비용이 더 낮은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2018년에도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분에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더 많은 스트레스입니다. DBA들이 비즈니스 관점과 개인적 관점에서 언급한 작년 데이터베이스 다운타임의 모든 부정적인 결과를 봅시다. DBA의 78%는 데이터베이스 다운타임이 고객 만족도 저하로 이어진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같은 비율의 DBA는 다운타임으로 인해 수익 손실과 벌금 문제가 발생한다고 답했습니다. 전체 DBA 중 절반 이상은 다운타임 발생 시 경영진과 주요 주주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에 대한 신뢰를 잃는다고 말했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은 무엇일까요? DBA는 다운타임이 장시간 노동, 심각한 압력, 가족과의 시간 손실, 경력 진로와 평판, 보너스에 대한 부정적 효과를 의미한다고 답했습니다. 이 모든 요소가 결국 삶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pasted image 1.png


2018년이 더 나은 이유 : 제로 다운타임 트렌드

제로. 다운타임. 그 개념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다소 위안이 되지 않습니까? 데이터베이스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한 식은땀 흐르는 패닉의 시간이 단 1분도 없습니다. 잘못될 경우에 대한 무거운 걱정을 떠안고 문제와 씨름하느라 밤늦도록 잠들지 못하는 경우도 없습니다. 선(zen)의 개념, 스트레스 없는 마이그레이션입니다. 점점 더 많은 DBA가 특정 데이터 복제 기술을 통해 이것이 실제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우 쉽고 경제적이기까지 하다는 사실을 발견하면서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제로 다운타임 배포가 2018년 가장 강력하고 가장 긍정적인 트렌드가 될 수 있는 이유입니다.

pasted image 2.png

데이터베이스의 ‘제로 다운타임’, 퀘스트 소프트웨어의 쉐어플렉스가 함께 합니다.


[쉐어플렉스 제품 페이지 바로가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