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모든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할 필수 API 10가지 -1편-

관리자 2018-09-12 조회수 134

Quest_thumb_20180829.jpg

 

모든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할 필수 API 10가지 -1편-

슬랙(Slack)
훌륭한 프로그래밍 팀이 API에 대한 멋진 아키텍처를 정의할 수 있지만, 진정한 수요의 척도는 사람들이 그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지의 여부입니다그리고 슬랙의 경우, 점점 더 많은 사무실에서 수용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더 많은 팀이 회의를 슬랙 채널로 대체하고 있으며, 이들 팀은 워크플로우를 정의하기 위해 슬랙 메시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모든 오피스 도구를 슬랙에 연결하려는 더 많은 수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채팅 방에 업데이트를 게시해서 해당 팀원들이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챗봇 수요도 많습니다. 업데이트를 게시하기 위한 슬랙의 수신 메커니즘(Incoming Mechanism)은 아주 간단합니다그것으로 부족하다면, 이벤트와 실시간 메시징에 액세스하기 위한 쌍방향 API도 있습니다. “우리에게 연락하지 말라” “우리가 당신에게 연락하겠다”고 문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웹댐(Webdam)


한 기업의 디지털 존재감의 상당 부분은 이미지에 의해 정의되며이런 이미지는 저장분류그리고 게시되어야 합니다예전에는이미지를 여러 개의 폴더가 있는 파일 서버에 넣어두곤 했습니다웹댐은 진일보해서관리되고 조직화된 워크플로우가 있는 안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사진과 삽화는 창작자로부터 파일 형태로 전달되지만브랜드를 정의하는 광고웹사이트그리고 브로셔를 위한 승인 과정을 거치면서 시스템 내부에서 “자산”이 되어갑니다.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관리하고 있는 유일한 담당자라면많은 파일 공간을 사용해서 혼자 할 수 있을 것입니다그렇지만팀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하면흐름을 관리하기 위한 도구가 필수적입니다웹댐 API는 사용자가 자체 내부 코드를 활용하고 이미지를 저장하고 조직화하는 파일 시스템으로 웹댐에 의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링센트럴(RingCentral)
전화는 여전히 기업의 난제입니다. 많은 기업은 직원들이 자신의 개인 전화기를 가져오고 책상 위에 있는 고가의 회사 전화기를 거의 무시하는데 적응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습니다. 결국, 개인 휴대 전화는 회의에 참석하지만 회사 전화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링센트럴은 웹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회사의 전화 인프라와 개인 그리고 기업의 모바일 전화기를 통합시켜줄 최신 교환기입니다. 중요한 고객의 전화를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착신 통화를 전체 작업 그룹과 관리 팀에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링센트럴 API는 이런 전화번호와 역할 목록을 조직화하고 최신으로 유지하기 위한 자동화 방식입니다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의 전화번호를 효율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해 자사의 입사 (그리고 퇴사스크립트를 통합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API는 통화량을 추적해서 분석과 시각화를 사용함으로써 직원들이 통화에 소비하는 시간도 측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더 많은 자동화를 원하는 경우챗봇 API는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상태 업데이트 정보를 회람합니다.

훗스위트(Hootsuite)

소셜 미디어 상에서 자신의 존재를 관리하는 것은 개인에게는 커다란 도전이며, 기업들 특히, 크고 절박한 기업들에게는 훨씬 더 큰 도전입니다. 훗스위트는 기업의 모든 소셜 미디어 계정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다음 API를 통해서 이 소셜 미디어 묶음에 대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훗스위트는 사용자의 소셜 미디어 응답을 살펴보고 교차 게시할 수 있게 해주며 사용자의 응답과 새로운 게시물을 체계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훗스위트 API는 차례차례 모든 소셜 미디어 API에 연결시켜주는 하나의 액세스 포인트를 제공하는 메타API의 일종입니다.

훗스위트 API는 특정 훗스위트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호출될 수 있는 한 묶음의 웹후크(Webhook)도 제공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사용하고 있는 모든 소셜 미디어 API에 뉴스를 푸시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Drive)

구글 문서(Google Docs)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대안으로 한층 더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 생산성 스위트를 사용자의 나머지 스택과 통합하기 위한 더 많은 요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용자는 구글의 광범위한 구글 드라이브 REST API를 사용해서 구글 문서 파일을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주요 타깃은 통상적인 자동 문서(그리고 다른 문서)를 중앙집중화된 단일 위치에서 관리하기 위한 쉬운 방법을 원하는 기업입니다.

물론, 이런 문서가 생성된 뒤에는, 문서에 액세스 가능한 모든 사용자가 문서를 수정, 확장하고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사람들이 협업하고 어떤 공유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방안을 마련하고 싶은 경우, 기본 문서를 구글 드라이브에 부어 넣기만 하면 나머지 작업은 구글 인프라가 처리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API의 수는 지금도 많지만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상이한 모든 파일 유형(시트문서슬라이드)에 대해 작업을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API가 있습니다안드로이드 OS와의 통합도 더 많이 이루어져서전체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것과 관련된 모든 귀찮은 일 없이 신속하게 스마트폰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러 있습니다.


 

| 원문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모든 개발자가 알아야 할 15가지 API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