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데이터베이스의 고가용성 확보 쉐어플렉스 활용사례

관리자 2018-10-17 조회수 48
Quest_thumb_20180928_3.jpg

데이터 복제를 통한 데이터베이스 고가용성 확보 : 프라이스라인의 쉐어플렉스 활용 사례

순수하게 온라인으로만 비즈니스를 하는 프라이스라인(Priceline.com)과 같은 기업에겐 데이터베이스 고가용성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온라인 여행 사이트? 여기서 “온라인”과 “사이트”가 없다면 여행도 없습니다. 즉, 데이터베이스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아무것도 팔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 분야의 치열한 경쟁을 감안하면 생각만 해도 끔찍한 상황입니다.

뻔한 말 같나요? 마이그레이션과 업그레이드 중에 데이터베이스 다운타임과 씨름한다면 카약(Kayak)이나 트래블로시티(Travelocity) 같은 경쟁 업체들과 경쟁할 기회조차 없습니다.

그렇다면 프라이스라인이 한 일은 무엇일까요? 비밀 무기를 찾았습니다. 첩보 영화의 신통방통한 최신 무기는 아니지만, 기술적인 고민으로부터 IT를 해방시켜주는 무기입니다. 바로


실시간 데이터 복제입니다.

실시간 데이터 복제 : 데이터베이스 100% 업타임의 비결
실시간 데이터 복제는 프라이스라인이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과 업그레이드 중에도 거의 100%의 업타임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이게 없다면, 프라이스라인의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는 대대적인 중단 상황을 맞이하고 그러한 사태에는 각각 몇 시간의 다운타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필요한 툴셋을 갖춘 이 회사는 데이터베이스 문제로 인해 마지막으로 작업이 중단된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조차 하지 못합니다.

데이터베이스 고가용성을 위한 마법의 툴셋 : 쉐어플렉스
바로 쉐어플렉스(SharePlex)입니다. 프라이스라인은 쉐어플렉스를 사용하여 핵심 데이터베이스의 여러 복사본을 유지하고 그 사이로 매끄럽게 애플리케이션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새 데이터베이스 버전으로 롤링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서버에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시스템을 가지고 나갈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중단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복제의 결정적 효과
데이터베이스 다운타임으로 인해 고객 서비스가 중단되면 사태는 이내 겉잡을 수 없게 악화됩니다. 그러나 프라이스라인은
쉐어플렉스 데이터 복제를 사용해서 아주 적은 비용으로 모든 사람과 모든 요소를 정확히 필요한 지점에 둘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쉐어플렉스가 데이터에 대해 하는 일입니다.

증거는 프라이스라인에 있습니다. 10년 이상 선두 여행 업체 자리를 지킨 프라이스라인은 쉐어플렉스를 사용해서 100%에 근접한 데이터베이스 고가용성을 유지합니다. 존재 자체가 다운타임 방지에 의존하는 이러한 기업에서 잘 작동했다면 여러분의 조직에는 얼만큼 도움이 될지 상상해 보십시오.
30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언제든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복제로 데이터베이스 가용성을 높이고자 하신다면, 퀘스트 코리아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