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IT소식

코어스토어 : 백업 스토리지의 진화

관리자 2019-02-13 조회수 290

 


코어스토어 : 백업 스토리지의 진화

데이터 중복 제거는 오랜 기간 데이터 센터에서만 제한적으로 실행됐고 독점 하드웨어와 독점 HDD에 묶여 있었으며 쉽고 간단하게 된다는 약속만 해왔습니다. 중복 제거 어플라이언스는 변화하는 기술 환경을 무시하면서 범용 하드웨어를 전혀 활용하지 않으며, 하이퍼 컨버지드에 투자하는 기업에 아무런 이익도 제공하지 않고, 클라우드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아무런 선택권도 부여하지 않습니다(확장할 수 없는 또 다른 어플라이언스를 원하지 않는 한).

 

 

설상가상으로 중복 제거에 의존하는 백업 스토리지(2차 스토리지) 시장은 초기 투자를 재사용할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 3년 및 5년 구매 주기에 사용자를 묶어 이미 있는 제품을 재구매할 수밖에 없도록 하는 방법으로 하드웨어 기반 중복 제거 패러다임을 영속화했습니다.

 

 

여기서 떠오르는 의문이 있습니다. 중복 제거는 왜 하드웨어에 묶여 있으며, 백업 스토리지가 데이터 센터와 함께 발전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드웨어의 구속에서 벗어나 순수한 소프트웨어로 발전시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퀘스트(Quest)의 코어스토어(QoreStor)는 바로 이런 의문에서 탄생한 제품입니다. 독점 하드웨어에 따르는 어떠한 타협점도 없는 DR 시리즈의 발전형입니다. 코어스토어는 현상 유지에 빠진 시장에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코어스토어 소프트웨어 정의 백업 스토리지는 어디서나, 어떤 시스템에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어떻게 했는가?

약 1년 전, 퀘스트는 “중복 제거가 하드웨어에 갇혀 있는 이유는 무엇이고, 백업 스토리지가 데이터 센터와 함께 발전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자문했습니다. 이 질문은 다시 “VM으로, 클라우드 인스턴스로 실행되거나 범용 하드웨어에서 실행 가능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백업을 ‘중복 제거’하는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두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이어졌습니다.

 

퀘스트는 이전에 누구도 묻지 않았던 이 질문을 파고들어 답을 찾았습니다. 그 결과가 바로 랙 공간을 소비하고 유연성이 없으며 하드웨어에 묶인 제품으로 가득 찬 시장에 선택권과 유연성, 영구적인 소유권을 제공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백업 스토리지 플랫폼입니다.




코어스토어란 무엇인가?

코어스토어는 퀘스트 DR 시리즈의 진화형으로 10년에 걸친 데이터 압축과 암호화, 20:1의 중복 제거 기술을 기반으로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백업 스토리지 플랫폼으로서 백업 스토리지 시장에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코어스토어는 백업 업체를 가리지 않는 기술을 계속 유지하면서 퀘스트 넷볼트(NetVault), 퀘스트 브이레인저(vRanger), 컴볼트(Commvault)를 포함해 현재 시장의 11개 주요 백업 제품을 지원합니다.

 

[퀘스트는 모든 사람들이 코어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여기서 1TiB 중복 제거 데이터를 지원하는 무료 커뮤니티 에디션을 제공합니다. 또, 코어스토어를 평가하고자 한다면, 여기서 평가판을 다운로드하거나 지금 인스턴스를 배포해 애저(Azure)에서 코어스토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코어스토어로 비용을 얼마나 절감할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코어스토어 중복 제거 계산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는 코어스토어를 만들기로 결정하면서 몇 가지 매우 중요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강구했는데, 그 중 하나는 전 세계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였습니다. 바로 대역폭이 제한되고 링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은 원격 사이트의 데이터 보호입니다. 이런 경우를 보통 ‘베스트 바이(Best-Buy) 시나리오”라고 부릅니다. 여러 지역에 사업장이 있고 각 사업장마다 오프사이트에 백업해야 하는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퀘스트는 시큐어커넥트(SecureConnect)와 시큐어엣지(SecureEdge)에 여러 가지 새로운 기술을 넣었으며, 퀘스트 래피드 데이터 액세스(Rapid Data Access) 플러그인도 강화했습니다.

 

래피드 데이터 액세스(Rapid Data Access, RDA) 플러그인은 넷볼트 및 브이레인저와 함께 소스 측 데이터 중복 제거를 실현합니다. 이는 백업이 어디서 시작되든 Veeam 또는 컴볼트 RDA와 같은 백업 제품은 미디어 서버 또는 백업 프록시에 설치됨을 의미합니다. 소스 측 중복 제거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대폭 절감하고 백업 속도를 높여줍니다.

 

시큐어커넥트는 데이터 전송을 암호화하고 네트워크 장애 발생 시 전송 완료를 보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데이터 제출을 재시도합니다. 여기에는 코어스토어 대 코어스토어 복제가 포함됩니다.

 


● 곧 출시되는 시큐어엣지는 코어스토어 프록시 역할을 하는 원격 백업 가속기입니다. 코어스토어 또는 RDA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 없이 소스 측 중복 제거를 원격 사이트로 가져오려면 시큐어엣지를 배포하고 여기에 쓰도록 백업을 구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 퀘스트는 RDA를 어떻게 강화했을까요? 이제 무료 코어스토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가 제공되므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데이터 중복 제거를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SDK를 확인해 보십시오.

 

코어스토어는 이러한 변경과 기존 중복 제거 기능의 강화로 거의 어디서나 데이터를 보호하고 복제해서 안전하고 복구 가능한 백업 복사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백업 스토리지는 현재 데이터 센터 투자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되고 투자를 강화하고 선택한 백업 플랫폼과 잘 맞아야 하며 데이터 보존과 복구를 위한 유연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퀘스트 코어스토어는 VM내에서, 물리적 서버에서,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내에서 실행되면서 데이터를 중복 제거하고 암호화하고 압축합니다.
여러 사이트와 여러 인스턴스가 있는 경우
https://www.quest.com/products/qorestor/ 에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